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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JAVA] lv1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
    Algorithm 2022. 2. 5. 12:00
    •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
    문제 설명

    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.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.

    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.

    • 1478 → "one4seveneight"
    • 234567 → "23four5six7"
    • 10203 → "1zerotwozero3"

    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,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 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 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
    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.

    숫자영단어
    0 zero
    1 one
    2 two
    3 three
    4 four
    5 five
    6 six
    7 seven
    8 eight
    9 nine

    제한사항
    • 1 ≤ s의 길이 ≤ 50
    • s가 "zero" 또는 "0"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.
    • return 값이 1 이상 2,000,000,000 이하의 정수가 되는 올바른 입력만 s로 주어집니다.

    입출력 예sresult
    "one4seveneight" 1478
    "23four5six7" 234567
    "2three45sixseven" 234567
    "123" 123

    입출력 예 설명

    입출력 예 #1

    • 문제 예시와 같습니다.

    입출력 예 #2

    • 문제 예시와 같습니다.

    입출력 예 #3

    • "three"는 3, "six"는 6, "seven"은 7에 대응되기 때문에 정답은 입출력 예 #2와 같은 234567이 됩니다.
    • 입출력 예 #2와 #3과 같이 같은 정답을 가리키는 문자열이 여러 가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.

    입출력 예 #4

    • s에는 영단어로 바뀐 부분이 없습니다.

    제한시간 안내
    • 정확성 테스트 : 10초
    package com.example.codingtest.level1;
    
    import java.util.HashMap;
    import java.util.Map;
    import java.util.Stack;
    
    public class 문자열과영단어 {
    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        String data1 = "one4seveneight";
            String data2 = "23four5six7";
            String data3 = "2three45sixseven";
            String data4 = "123";
    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solution(data4));
        }
    
        public static int solution(String s){
            String initial = "";
            String finalAnswer = "";
            Map<String, Integer> keyAndValue = getKeyAndValue();
    
            for(int i = 0; i < s.length(); i++){
                initial += s.charAt(i);
                if(Character.isDigit(s.charAt(i))){
                    finalAnswer += s.charAt(i);
                    initial = "";
                } else {
                    if(keyAndValue.containsKey(initial)){
                        finalAnswer += keyAndValue.get(initial);
                        initial = "";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
            return Integer.parseInt(finalAnswer);
        }
    
        public static Map<String, Integer> getKeyAndValue(){
            Map<String, Integer> map = new HashMap<>();
            map.put("zero", 0);
            map.put("one", 1);
            map.put("two", 2);
            map.put("three", 3);
            map.put("four", 4);
            map.put("five", 5);
            map.put("six", 6);
            map.put("seven", 7);
            map.put("eight", 8);
            map.put("nine", 9);
            map.put("ten", 10);
    
            return map;
        }
    }

     

    이번 포스팅은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를 해결해보겠습니다.

     

    우선, 따로 만든 메서드에 있는 map에다가 필요한 데이터를 key값과 value값을 설정해줍니다.

     

    파라미터로 받아온 매개변수의 길이만큼 반복문을 돌리고, 위에서 생성한 두 개의 String 중 하나인 inital 에다가 +=해서 더해줍니다. 그러고 나서 Character.isDigit를 통해서 숫자인지 확인하고 숫자면은 바로 finalAnswer에 넣어주고 나서 inital을 빈 공백으로 초기화해줍니다.

     

    또한 s.charAt(i)가 문자일 경우 inital에 쌓인 문자열이 map에 key값으로 잡혀있는지 계속해서 체크를 해줍니다.

    만약 map이 그 key를 포함하고 있다면 해당 key에 담긴 value값을 가지고 와서 finalAnswer에 더해주고 다시 inital을 초기화해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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