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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JAVA] 다트게임Algorithm 2022. 2. 13. 11:53
- [1차] 다트 게임
문제 설명다트 게임
카카오톡에 뜬 네 번째 별! 심심할 땐? 카카오톡 게임별~
카카오톡 게임별의 하반기 신규 서비스로 다트 게임을 출시하기로 했다. 다트 게임은 다트판에 다트를 세 차례 던져 그 점수의 합계로 실력을 겨루는 게임으로, 모두가 간단히 즐길 수 있다.
갓 입사한 무지는 코딩 실력을 인정받아 게임의 핵심 부분인 점수 계산 로직을 맡게 되었다. 다트 게임의 점수 계산 로직은 아래와 같다.- 다트 게임은 총 3번의 기회로 구성된다.
- 각 기회마다 얻을 수 있는 점수는 0점에서 10점까지이다.
- 점수와 함께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 영역이 존재하고 각 영역 당첨 시 점수에서 1제곱, 2제곱, 3제곱 (점수1 , 점수2 , 점수3 )으로 계산된다.
- 옵션으로 스타상(*) , 아차상(#)이 존재하며 스타상(*) 당첨 시 해당 점수와 바로 전에 얻은 점수를 각 2배로 만든다. 아차상(#) 당첨 시 해당 점수는 마이너스된다.
- 스타상(*)은 첫 번째 기회에서도 나올 수 있다. 이 경우 첫 번째 스타상(*)의 점수만 2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- 스타상(*)의 효과는 다른 스타상(*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스타상(*) 점수는 4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- 스타상(*)의 효과는 아차상(#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아차상(#)의 점수는 -2배가 된다. (예제 5번 참고)
-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은 점수마다 하나씩 존재한다.
- 스타상(*), 아차상(#)은 점수마다 둘 중 하나만 존재할 수 있으며,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.
0~10의 정수와 문자 S, D, T, *, #로 구성된 문자열이 입력될 시 총점수를 반환하는 함수를 작성하라.
입력 형식
"점수|보너스|[옵션]"으로 이루어진 문자열 3세트.
예) 1S2D*3T- 점수는 0에서 10 사이의 정수이다.
- 보너스는 S, D, T 중 하나이다.
- 옵선은 *이나 # 중 하나이며, 없을 수도 있다.
출력 형식
3번의 기회에서 얻은 점수 합계에 해당하는 정수값을 출력한다.
예) 37입출력 예제
예제dartResultanswer설명1 1S2D*3T 37 11 * 2 + 22 * 2 + 33 2 1D2S#10S 9 12 + 21 * (-1) + 101 3 1D2S0T 3 12 + 21 + 03 4 1S*2T*3S 23 11 * 2 * 2 + 23 * 2 + 31 5 1D#2S*3S 5 12 * (-1) * 2 + 21 * 2 + 31 6 1T2D3D# -4 13 + 22 + 32 * (-1) 7 1D2S3T* 59 12 + 21 * 2 + 33 * 2 class Solution { public int solution(String dartResult) { int[] tries = new int[3]; char[] result = dartResult.toCharArray(); int idx = -1; for (int i = 0; i < result.length; i++) { if (result[i] >= '0' && result[i] <= '9') { idx++; // 이전 라운드에서 현재 라운드로 증가된 것 (-1 -> 0) tries[idx] += Integer.parseInt(String.valueOf(result[i])); if (i + 1 != result.length - 1 && result[i + 1] == '0'&& result[i] == '1') { tries[idx] -= Integer.parseInt(String.valueOf(result[i])); tries[idx] = 10; i++; } } else if (result[i] == 'D') { // 보너스 Double tries[idx] *= tries[idx]; } else if(result[i] == 'T') { // 보너스 Triple tries[idx] *= tries[idx] * tries[idx]; // } else if (result[i] == '*') { // 이전 라운드와 현재 라운드에 *2 if (idx > 0) tries[idx - 1] *= 2; tries[idx] *= 2; } else if (result[i] == '#') { // 현재 라운드에 * -1 tries[idx] *= -1; } } return tries[0] + tries[1] + tries[2]; }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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