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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cospro] 체스의 나이트
    Algorithm 2022. 2. 18. 16:16
    01 COS PRO 1급 JAVA 1차
    100%
    [1차] 문제6) 체스의 나이트 - JAVA
     
    실습 내용

    ※ 프로그램 구현문제

    □ 문제설명

    체스에서 나이트(knight)는 아래 그림과 같이 동그라미로 표시된 8개의 방향중 한 곳으로 한 번에 이동이 가능합니다.
    단, 나이트는 체스판 밖으로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.
    체스판의 각 칸의 위치는 다음과 같이 표기합니다.
    예를 들어, A번줄과 1번줄이 겹치는 부분은 'A1'이라고 합니다.
    나이트의 위치 po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나이트를 한 번 움직여서 이동할 수 있는 칸은 몇개인지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
    □ 매개변수 설명

    나이트의 위치 pos가 solution 함수의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
    • pos는 A부터 H까지의 대문자 알파벳 하나와 1 이상 8이하의 정수 하나로 이루어진 두 글자 문자열입니다.
    • 잘못된 위치가 주어지는 경우는 없습니다.

    □ return 값 설명

    나이트를 한 번 움직여서 이동할 수 있는 칸의 개수를 return 해주세요.

    □ 예시

    pos return
    "A7" 3

    □ 예시설명

    나이트가 A7 위치에 있으면 아래 그림과 같이 왼쪽으로는 이동하지 못하고, 오른쪽으로는 맨 위를 제외한 나머지 세 칸으로 이동 가능합니다.

    따라서, 3을 return 하면 됩니다.

     

    class Main {
        public int solution(String pos) {
            int answer = 0;
            List<Integer> num = getNum(pos);
    
            int[] i = {-2, -1, 1, 2, 2, 1, -1, -2};
            int[] j = {1, 2, 2, 1, -1, -2, -2, -1};
    
            for(int k = 0; k < i.length; k++){
                int possibleX = i[k] + num.get(0);
                int possibleY = j[k] + num.get(1);
                if ((possibleY >=0 && possibleX >= 0) && (possibleX <=7 && possibleY <= 7)) answer++;
            }
            return answer;
        }
    	  public List<Integer> getNum(String pos){
    			String[] split = pos.split("");
    			List<Integer> list = new ArrayList<>();
    
    			if(split[0].equals("A")) list.add(0);
    			if(split[0].equals("B")) list.add(1);
    			if(split[0].equals("C")) list.add(2);
    			if(split[0].equals("D")) list.add(3);
    			if(split[0].equals("E")) list.add(4);
    			if(split[0].equals("F")) list.add(5);
    			if(split[0].equals("G")) list.add(6);
    			if(split[0].equals("H")) list.add(7);
    
    			list.add(Integer.parseInt(split[1]) - 1);
    
    			return list;
       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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